신세계이마트에서 수입한 everylife브랜드 기저귀입니다. 디자인 심플하고 좋아보이긴 하는데 미국 수입품이어서 그런지 가격이 다른 제품보다 높습니다. 물류비는 높을지 몰라도 제조사는 미국이 아닌 OEM제품 제조사인 온텍스 멕시코 공장에서 만들어서 가격이 이렇게 비싸도 될까 싶긴 합니다만 제품을 단순히 가격만으로 비교할 수는 없기에 어떤 제품인지 확인해봅니다.
일단 밴드형만 있고 팬티형은 아직 출시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며 사이즈는 1~6단계로 모든 단계 제품이 있습니다. 이전 글에도 적었지만 5~6단계로 가면 밴드형 대신에 팬티형을 주로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제품크기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데 다른 기저귀를 사용하면서 고민되는 부분이 크기입니다. 예를 들어 같은 4단계 기저귀라고 하더라도 크기가 다를 것이기에 확인하고 사용해야 하고 한국, 중국 같은 아시아 아기와 미국 유럽 아기는 체형이나 발달단계가 일부 다를 수 있어 제품 크기도 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기존 국내에 판매 중인 제품과 동일 단계의 everylife기저귀를 비교했을때 제품 중량이 6~7g 낮았고 그에 따라 흡수량도 낮은 편이었습니다. 제품도 기존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과 비교하여 특별히 좋다고는 생각되지 않을 정도의 제품이었습니다. 그리고 시중에 판매되는 기저귀는 어느정도 인쇄가 되어 있는데 이 기저귀는 제품에 캐릭터 같은 인쇄가 없는 점도 차이점이었습니다.